주요국가 : 한국(KNCAP), 미국(FMVSS, IIHS), 유럽(EURO NCAP)
KMVSS (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)
Frontal Crash
- Full Width Frontal (KMVSS 102-3) : 50km/h, Hybrid3 50% Hybrid3 5%
별표 14의 7 고정벽정면충돌 기준
목 상해 기준 : 인장하중 2.9kN 이하, 전단하중 2.7kN 이하, 젖힘 모멘트 57N 이하
흉부 상해 기준 : 압축변위량 34mm 이하, 압박속도 1m/s 이하
넓적다리의 압축하중 7kN 이하
- ODB 40%(KMVSS 102) : 56km/h, Hybrid3 50%, Hybrid3 50%
별표 14의 2 측면충돌 시 승객보호 기준
Side Crash
- Barrier Side Impact (KMVSS 102) : 950kg대차 50km/h 90도, ES-1/ ES-2
별표 14의 2 측면충돌 시 승객보호 기준
- Side Pole Impact (KMVSS 102-4) : 32km/h, 75도(15도), WS 50%
별표 14의 8 기둥측면충돌 기준
KNCAP
Frontal Crash
- Full Width Frontal (KMVSS 102-3) : 56km/h, Hybrid3 5% Hybrid3 5%, Hybrid3 5%
- MPDB%(KMVSS 102) : 1400kg대차 56km/h, Thor 50% Hybrid3 5%, Q6 Q10
Side Crash
- Barrier Side Impact (KMVSS 102) :1400kg대차 60km/h 90도, WS 50%, Q10 Q6
- Side Pole Impact (KMVSS 102-4) : 32km/h, 75도(15도), WS 50%
EURO NCAP
Frontal Crash
- Full Width Frontal : 50km/h, Hybrid3 5% Hybrid3 5% Hybrid3 5%
- MPDB 40% : 1400kg대차 50km/h, Thor 50% Hybrid3 50%, Q6 Q10
Side Crash
- Barrier Side Impact :1400kg대차 60km/h 90도, WS 50%, Q10 Q6
- Side Pole Impact : 32km/h, 75도(15도), WS 50%
- Far side Occupant Protection : 75도, WS 50%
U.S NCAP
Frontal Crash
- Full Width Frontal : 56km/h, Hybrid3 50% Hybrid3 5%
- OMDB 35% (Planned) : 2486kg대차 50km/h, Thor 50% Hybrid3 50%
Side Crash
- Barrier Side Impact :1368kg대차 55km/h 90도 62km/h 27도, WS 50%, SID 2s
- Side Pole Impact : 32km/h, 75도(15도), WS 50%
IIHS
Frontal Crash
- ODB 40% : 64km/h, Hybrid3 50%, Hybrid3 5% (2열 더미 추가 -> 소나타 P 받음 https://www.iihs.org/ratings/vehicle/hyundai/sonata-4-door-sedan/2024#moderate-overlap-front-updated-test)
- Small Overlap Impact : 64km/h Hybrid3 50%
Side Crash
- Barrier Side Impact :1900kg대차 60km/h 90도, SID 2s, SID 2s
참고자료
https://www.safetywissen.com/requirement/W02.l6373687700v6r2itzq58677ea5xke63666145077/
'전공 & 직무 study > Safe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gment별 에어백 수 (0) | 2024.10.22 |
---|---|
Safety Picks (1) | 2024.10.21 |
Side Crash에 대비한 차량 기술 발전 (0) | 2024.07.24 |